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례] 화엄사 홍매화 아직 개화 안했어요. 딱 3송이, 2024년 3월 6일 상황

돌아다니다보니

by better루시아 2024. 3. 7. 17:07

본문

홍매화

 

아, 얼마나 기대했는데 ㅠㅠ

2024년 3월 6일, 정말 저렇게 핀 꽃송이 딱 3개 있었어요. 

3월 20일쯤이 제일 예쁠꺼래요. 


 

작년부터 화엄사 홍매화가 너무 보고싶었어요. 

올해는 꼭 가보리라 맘먹고,

인터넷 찾아보고 준비했는데...

개화했다고 그랬는데....

분명 개화했다고 사진도 봤는데....

 

 

 

들어가자마자 붉은 빛 매화가 보이는데, 

그 매화 아니고, 화엄사 깊숙히 들어가면 거의 끝자락에 있습니다. 

아래 사진 빨간 원 표시한 나무입니다. 

 

 

 

지도로 보면 남쪽 화엄사 입구에서 거의 끝까지 올라가면

양쪽에 탑이 있고

왼쪽 탑 뒤쪽 계단으로 올라가면

각황전 옆쪽에 홍매화가 있습니다. 

 

 

 

나무 전체 형태도 너무 멋진데,

개화한 꽃송이가 몇개 없다보니

사람들이 다 근처에 몰려있어서 나무 전체를 못찍었어요.

아래 사진에는 빨긋 빨긋 표시는 나지만,

꽃이 하나도 안보이는 ㅠㅠ

 

 

 

 

정말 눈물날 듯 아쉽고 속상하지만,

홍매화를 못봤다는 사실이 그렇고.

객관적으로는 예쁜 풍경을 눈에 담을 수 있었어요. 

 

 

 

분명 홍매화랑은 색이 다릅니다. 

홍매화는 정말 빨간색, 다홍색인데,

이게 화엄사 들어가자마자 있는 매화입니다. 

색이 훨씬 흐리죠. 그래도 이쁘긴 합니다. 

집에 와서 다시 보니 색이 완전히 다르네요.

 

 

 

복잡할때 갈 자신이 없어서 좀 서둘러 간건데,

다들 왜 복잡한데 그 시기에 가는지 이유가 있는거였어요.

3월 20일. 2주 뒤인데....

새벽같이 가서 보고 올까 고민중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