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입] 입시 Q&A : 반수해서 수시 합격했는데, 자퇴는 언제 하면 되나요?

교육정보 > 대입

by better루시아 2024. 12. 23. 22:05

본문

반응형

 

 

반수해서 수시모집에 합격했다면, 자퇴는 언제 하면 되나요?

본 등록 기간까지는 정리합니다. 

전적대학 정리는 새롭게 진학하려는 대학 입학일 전에 하면 됩니다. 국가장학금 신청이 이루어져야한다면, 서둘러하는 것이 좋습니다. 2월 등록기간에 국가장학금 수혜를 받기 위해서는 1차 신청기간에 해야하는데 이 기간에 소속된 대학이 2곳이면 안됩니다. (학적 정리가 되지 않으면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에 하면 됩니다. 다만, 이 경우, 장학금 지급 시기가 5월정도 되야 합니다.)

 

 

무휴학 반수였다면, 등록금 반환도 고려해야합니다. 

등록금 반환액은 자퇴시기에 따라 달라집니다.

현재 재학중인 대학에 휴학상태가 아닌 경우, 2학기 등록금이 납부되어 있습니다. 이 등록금은 자퇴시점에 따라 반환되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재학중인 대학을 자퇴하고 새로 합격한 대학에 진학할 것이 확실하다면 자퇴시기가 빨라야 돌려받는 금액이 많습니다. 

2학기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상태로 휴학중이라면, 12월 예비등록기간에 새로 합격한 대학에 등록한 후, 다니던 대학에 자퇴신청하면됩니다. 

 

 

자퇴 신청 절차가 궁금해요. 

지도교수와의 먼저 상의해야합니다.  

대학의 휴학 신청서, 자퇴 신청서 모두 지도교수 의견을 쓰게 되어 있습니다. 대학에 따라 학과장 의견이 있기도 합니다.

지도교수와 면담, 전화상담, 이메일상담 등의 과정을 거치고 학적(교무)관련 행정부서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요즘에는 직접 방문하지 않고 가능한 대학도 있습니다. 

최근, 학고반수 학생들은 지도교수가 누구인지 모르는 경우도 많습니다. 우선 학과사무실로 문의하면 지도교수가 누구인지, 지도교수와의 연락방법 등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