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napdrop] 아이패드에서 윈도우PC로 파일을 옮기고 싶어요

소중한 오늘

by better루시아 2022. 7. 29. 14:54

본문

애플제품과 안친한 본인은 어쩌다가 남편 폰이나 아이패드를 쓰려면 삼성기종과 달라 애를 먹곤 했습니다. 애플사용자들에게는 너무 익숙한 것들이 생소하여, 핸드폰도 쓰던 브랜드 제품만 계속 쓰고 있으니, 참 서글퍼집니다. 

 

그러던차에, 아이패드에서 그림그리기에 재미를 붙였는데, 이게 남편이 주-사용자이다보니, 제 컴퓨터로 파일을 옮기는 것이 어렵더군요. 아주 가끔씩 파일을 옮길때면 매번, 남편을 경유하여 파일을 받았는데 이 횟수가 잦아지다보니 귀찮아 하는 것이 눈에 보입니다. 

 

애플 제품끼리는 Airdrop을 사용한다는데, 그게 안되니 메일로 보내려해도 남편이 로그인 해둔 메일 건드리는 것도 다시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것도 번거로웠습니다. 그러던 중, 윈도우PC와 애플기종을 연결해 줄 수 있는 Snapdrop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애플의 Airdrop 사용과 같다는데, Airdrop을 사용해 보지 않은 저는 처음 시작이 쉽지는 않았습니다. 

 

(이미지출처 : 구글 검색 결과)

 

PC에서 Snapdrop 사이트를 클릭해줍니다. 아이패드에서도 구글에서  Snapdrop 사이트를 검색해서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2개의 기기가 연결된 것이 보입니다. 제 PC이름은 Tomato Whale,   아이패드 이름은 Amaranh Goat로 붙여졌습니다. (임으로 붙여지는 이름 같습니다)

스냅드롭 실행화면

 

상대 기기를 클릭하면, 파일을 선택하여 전송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저는 아이패드에서 PC로 파일을 보내봤습니다. 반대로 PC에서 아이패드로 전송도 같은 방법입니다.  

 

PC 화면에서는 상대 기기가 보낸 파일을 무시할 것인지, 저장할 것인지 묻는 대화창이 뜹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여지는 것처럼 각각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때 물어볼 것인지 체크하는 상자가 있습니다. 남편은 같은 와이파이를 쓰는 그룹으로만 묶여서 체크 해제해도 된다고 합니다만, 전 당분간 계속 체크 유지하며 사용해보려합니다. 

 

 

가정용으로는 쓸일이 없어보이지만, 길게 누르면 기기간에 메시지도 보낼 수 있습니다. 

 

저만 이제 알아서 혼자 신나 하고 있습니다. 

각자 노트북 사용하고, 아이패드도 개인용처럼들 쓰고 있어서 빌려 쓰면서 이것 저것 해달라하기 민망했는데, 이제 스스로 해보렵니다. 혹시 저처럼 윈도우PC 사용하시는 분들 Snapdrop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