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입시] 생활기록부 집에서 출력하기 (PDF파일다운로드)

교육정보 > 대입

by better루시아 2021. 7. 30. 12:56

본문

 

대입, 혹은 고입을 위하여 생활기록부를 출력할 일이 많습니다.

공식적으로 제출해야하는 생활기록부의 경우,

출신학교가 아니어도 가까운 초중고 행정실에 방문하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집에서 바로 발급받는게 훨씬 편하겠죠?

 

 

입시를 앞두고 고등학교 진학, 혹은 대학 수시입시용 컨설팅을 위해서 생활기록부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학교방문은 번거로울 수 있는데 이럴 경우 나이스를 이용했었습니다.

 

이젠 나이스의 교육제증명 서비스 중 하나인 학교생활기록부도 정부24 기능으로 통합되었습니다. 위의 화면처럼 나이스에서 여전히 [교육제증명] 기능이 보이지만, 정부24로 넘어가서 발급받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003년 이후 졸업생이라면,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생활기록부를 모두 가능합니다. 

 

요약 >

생활기록부를 발급받아야하는 학생의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 정부24(구.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이용하면, 생활기록부를 PDF 파일로 다운받아 집에서 인쇄할 수 있습니다.

 

 

1. 정부24에서 학교생활기록부 검색

학교생활기록부로 일반(조회용)과 대입용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2. 회원/비회원 서비스 신청하기 

비회원으로 진행해도 학적 조회를 위해서는 인증절차를 걸쳐야합니다. 금융인증서, 간편인증 등을 준비해야합니다. 저는 비회원으로 신청하고, 본인인증은 아이명의로 공동인증서를 사용했습니다. 

 

 

비회원 신청 정보 단계에서는 인적사항만 적습니다. 

 

3. 학교생활기록부 선택하기

자녀가 다녔던 학교의 생활기록부가 모두 가능합니다. 초등, 중등, 고등 중 발급받고자하는 학교명을 검색하면 본인인증 정보를 토대로 학적을 불러옵니다. 저는 대입전형용이 아닌 일반용으로 선택했습니다. 

 

[학교검색] 버튼을 누르면 본인인증을 먼저 하라는 대화창이 나타납니다. 이 단계에서는 서류를 발급받고자하는 학생의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조회하고자하는 소속 교육청과 학교를 검색합니다. 

 

 

 

 

4. 신청 정보 확인 

조회 결과가 화면에 나타나면, 주민번호 뒤자리의 표시 여부, 수령 방법을 고르면 됩니다. 

온라인발급(본인출력)을 선택합니다. PDF 파일로 저장하시려는 분들도 온라인발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5. 인쇄하기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을 많이 해보셨을텐데, 그 화면과 거의 같습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 [문서출력] 버튼을 눌러줍니다. 

 

 

발급된 문서를 확인합니다. 신청인 정보, 문서확인번호, 화면 오른쪽 상단에 [인쇄]버튼이 보입니다.

출력하셔서 활용하시면 됩니다. 

 

 

6. PDF 파일로 저장하기

인쇄가 아니라 파일로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프린트 화면에서 프린터 종류가 리스트되는 화면에서 PDF 저장을 선택하면 됩니다. PDF 저장을 선택해서 아래의 [인쇄] 버튼 누르는 것이 이상하지만, [인쇄] 버튼을 누르면 PDF 파일을 저장하는 대화창이 나타납니다. 

 

 

 

알아보기 쉽게 파일명을 지정해주면 됩니다. 

저장 포맷은 PDF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저장된 파일을 열어보면, 다음과  같고 추후 이 파일을 인쇄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